오늘부터는 다시 파트1 부분의 UI 디자인 프로세스 강의를 들어보려고 한다. 오늘은 전체적인 총괄인 플러스엑스의 UI디자인에 대한 부분을 배워보았습니다. 보통 UX, UI의 정의부터에서 막히는 경우가 많은데 각각의 회사에서도 여러 부서가 운영될 수 있어서 플러스엑스에서는 UX,UI부서를 나누어서 UX부서는 설계,기획,계획 등을 하고 UI부서에서는 심미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하는 부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UX는 User experience라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경험하는 전 과정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면, UI는 User interface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의 접점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.
UX에서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겪는 모든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설계하여 사용자가 목적을 달성하고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부서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. UI에서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더 효율적으로 상호작용하기 위해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지를 위한 부서입니다. 그리고 UX/UI는 서비스에 필요하고 서비스는 기업에서 만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플러스엑스의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크리에이티브한 파트너로써 사용자로 하여금 브랜드경험을 어떻게 제공할 것인지에 대한 제안과 함께 서비스를 제작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. 여기서 중요한 브랜딩이란 브랜드만의 가치를 찾아 고객에게 브랜드만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. 이 경험을 제공함에 있어서 UX/UI는 핵심역할을 하게 되고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UX/UI를 디자인해야 한다는 것을 더 느끼게 되었습니다. UI 디자인은 UX의 설계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디자인하는 것을 말하는데, 사용자경험을 목적으로 디자인에 집중한다면 좋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앞으로도 UI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해 더 강의를 들어볼 예정인데, 완강까지 화이팅!!
'UI 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6일차] 8/12 플러스엑스 UI 실무 마스터 패키지 환급 챌린지 (0) | 2023.08.12 |
---|---|
[25일차] 8/11 플러스엑스 UI 실무 마스터 패키지 환급 챌린지 (0) | 2023.08.11 |
[24일차] 8/10 플러스엑스 UI 실무 마스터패키지 환급 챌린지 (0) | 2023.08.10 |
[23일차] 8/9 플러스엑스 UI 실무 마스터 패키지 환급 챌린지 (0) | 2023.08.09 |
[21일차] 8/7 플러스엑스 UI 실무 마스터 패키지 환급 챌린지 (0) | 2023.08.07 |
[20일차] 8/6 플러스엑스 UI 실무 마스터 패키지 환급챌린지 (0) | 2023.08.06 |
[19일차] 8/5 플러스엑스 UI 실무 마스터패키지 환급챌린지 (0) | 2023.08.05 |
[18일차] 8/4 플러스엑스 UI 실무 마스터 패키지 환급챌린지 (0) | 2023.08.04 |
댓글